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실거주의무 폐지

반응형

얼마전 실거주 의무가 폐지되면서, 전세 물량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에는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전용 59제곱 기준 전세물량이 2500세대가 넘게 나왔다. 실입주자가 거의 없다는 이야기다. 전세물량이 많아지면서 가격도 내렸다. 자세히 알아보자.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실거주의무 폐지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단지 이미지

 


 

1.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전세

 

네이버 매물 확인만 총 2000개에 달한다. 월세로도 200개가 넘는다. 매매는 230여개가 등록되었다. 특히 가장 작은 평수로 59제곱을 들 수 있다. 18평에 침실1개, 거실, 주방, 욕실1개로 구성된다. 딸린 발코니에 세탁기를 설치할 수 있다. 총 54세대 제공되는 이 평수는 전세 4억 6천만원부터 시자한다. 최고 7억 8천만원에 거래희망을 하고 있다. 20평부터는 방이 2개로 늘어난다. 22평의 경우 총 29세대 제공에 전세가 등록되었다. 전세 가격은 6억부터 시작한다. 침실 2개, 욕실 1개, 거실과 주방이 있다. 발코니에 세탁기 설치가 가능하다. 현관의 신발장이 양쪽에 있고, 냉장고장 위치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주방에 여유공간이 있어 식탁 놓을 자리도 마련되어있다.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실거주의무 폐지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실거주의무 폐지

 

24평부터는 방이 3개로 늘어난다. 침실 3개에 욕실2개의 구조다. 거실, 주방에 공간이 여유있다. 작은 팬트리도 마련되었다. 다용도실에 세탁기 설치가 가능하고, 작은 발코니도 포함되었다. A타입은 607세대 공급으로 매매물량도 꽤 등록되었다. 매매 17억 9천만원부터 시작한다. 전세는 6억 9천만원부터 13억가지 다양하다. B타입은 119세대 공급되었다. 분양가 11억 3900만원에 현재 18억선 거래를 요청하고 있다. 24평 B타입의 경우, 전세 7억부터 시작한다. 침실 3개에 욕실 2개. 일반적인 4베이 형태의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24평은 C타입도 있다. 역시나 침실 3개에 욕실 2개 구조다. 다용도실과 별도로 팬트리로 활용되는 공간이 있다. 또 주방에도 팬트리로 활용되는 붙박이장이 있다. 전세가 7억 4천만원부터 시작한다. 

 

 

31평형대는 8억대부터 전세가가 시작된다. 33평형은 9억대, 40평대는 12억대부터 시작한다. 40평대의 경우 침실이 4개, 욕실 2개다. 메인 침실에 커다란 드레스룸을 제공하고있어 방이 하나더 있는 것 처럼 크게 느껴진다. 50평대도 전세매물이 등록되었다. 전세가 21억에 희망하고 있다. 52평의 경우 침실4개에 욕실 2개 구조이다. 현관에 넓은 창고, 집 내부에 팬트리로 사용되는 2곳의 장소가 있다. 메인 침실에 드레스룸과는 별도로 파우더룸이라는 곳이 존재한다. 방이 5개인 셈이다. 파우더룸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개방형 발코니를 포함하고 있어, 침실과 구분두는 중문을 설치해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파우더룸 보다는 서재로의 이용을 추천한다. 다용도실로 연결되는 벽을 허물고, 세탁기를 파우더룸 쪽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실거주의무 폐지
강남 개포자이 프레지던지 전세, 51평 확장형 평면도

 

 

 

개인적으로는 45평 구조가 마음에 드는데, 살작 부엌을 축소하고 넓은 다이닝룸을 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재로 사용할 침실의 벽을 변경할 수 있다면, 거실의 확장을 위해서 유리문이나 폴딩도어를 설치하고 싶기도 했다.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다 취소하고, 주방을 살짝 축소하고 다용도실을 추가 주방 또는 팬트리로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축소된 주방 덕에 다이닝 테이블이 깔끔하고 크게 들어올 수 있었다. 대신 세탁기의 위치는 안방 발코니로 옮겼다. 덕분에 세탁 - 건조가 한 곳에서 이뤄질 수 있어 동선이 짧아졌다. 

 

 

👉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자이 24평형 A타입 e-모델하우스 살펴보기 

👉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자이 31평형 A타입 e-모델하우스 살펴보기

👉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자이 33평형 A타입 e-모델하우스 살펴보기

👉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자이 33평형 A타입 e-모델하우스 살펴보기

👉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자이 45평형 A타입 e-모델하우스 살펴보기

 

 

2. 아파트 입지와 장단점

 

개포자이프레지던스는 2023년 3월 입주 아파트다. 아직 한달가량 입주가 남은 상태다. 개포2동에 위치해 있으며, 수인분당선 개포동역 6번출구까지 도보로 5분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 또 같은 수인분당선 대모산입구역 7번출구도 도보 5분거리에 가능하다. 일원초등학교, 중동중학교, 양전초등학교, 개원중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 한국외국인학교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도보 7분거리에 서울특별시교육청 개포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 근처에 서울삼성병원이 있다. 바로 옆 일원터널을 지나 가락 잠실로의 진입도 용이하다. 양재대로를 통해 양재 IC, 경부고속도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로 바로 연결된다. 단지 근처로 대모산이 있어 등산을 취미로 둔 사람들에게도 좋은 위치다. 서울랜드/ 국립과천과학관/ 레스런파크서울과 가까운 위치로 차량 15~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개포주공 프레지던스 공사 상황 - 2023년 1월 현장 항공사진
개포주공 프레지던스 공사 상황 - 2023년 1월 현장 항공사진

 

현재 거의 건축공정이 완료된 상태다. 자이에서 공개한 사진은 위와 같다. 단지 뒤편 양재대로 쪽으로는 대모산이 보여서 숲뷰 아파트로 볼 수 있다. 앞편으로는 개포주공 5-6-7단지 아파트가 있다. 이중 개포주공 6-7단지는 주택 재건축 예정되어 있다.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는 부지 내에 빈 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는 3월 2일 개포초등학교 개교를 앞두고 있다. 그 옆으로는 근린공원과 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바로 초등학교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아파트다. 

 

개포주공 프레지던스 아파트 계획 이미지 중 일부
개포주공 프레지던스 아파트 계획 이미지 중 일부

 

 

👉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계획이미지 자세히 보기 

 

 

 

3. 단지 정보

 

3375세대의 대형 단지. 최저 7층부터 최고 35층으로 이뤄져있다. 35개동으로 확인된다. 주차대수는 58881대로 세대당 1.8대 기준이다. 사용승인일 2023년 3월로 입주 예정 단지다. 자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GS건설에서 건설을 진행 중에 있다. 선릉역으로는 10분대, 강남역과 삼성역으로는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잠실역으로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수인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숲역에서 이동하면 된다. 서울숲역까지는 지하철로 15분이 걸린다.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출퇴근이 유리한 위치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학여울역 앞에 세텍이 가깝다. 양재천으로 도보 10분이내 도착이다. 양재천의 개포근린공원을 즐기거나, 양재천과 연결된 탄천과 한강까지 자전거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다.

잠실 종합운동장과 가깝다.  대중교통으로 20분이내 도착한다.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까운 위치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이곳에서 대부분의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이동으로 밀려도 10분안에 도착하며, 자전거로 종합운동장 입구까지 20분정도 걸린다.  주 출입구의 경우, 디에이치 아너힐스와 마주보고 있다. 앞 도르는 왕복 6차선으로 이동에 여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부출입구는 개포주공 6-7단지와 마주보고 있다. 2차선 도로를 조금 나가면 왕복 8차선의 영동대로와 만난다. 영동대로는 바로 삼성역으로 연결된다. 

 

 

 


이상 실거주 의무가 폐지되면서 전세 물량이 쏟아진 개포 자이 프레지던트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양한 평수로 많은 매물이 나와 확인하는데 재미도 있었다. 찾아보면서 입지의 장점이 정확히 보였고, 주변에 많은 재건축 부지도 눈에 띄었다. 관심있는 사람은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 아파트 부동산에 문의 할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