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반응형

오늘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맥시멀 리스트에 속합니다. 필요한 물건이 모두 집에 있어야 하죠. 언제든 생각나서 필요하면 그때그때 빨리 사용해야 합니다. 없어서 기다리고 준비하는 시간이 무척 답답해요. 맥시멀 리스트들의 특징은 너무 많은 짐으로 집이 깔끔해 보이기 어렵습니다. 일단 물건이 너무 많다는 건 정리를 못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정리법을 오늘 준비했습니다! 비록 맥시멀 리스트이지만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중에서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 목차

  1. 수납 박스를 활용한 정리하기
  2. 색상별로 정리하기
  3. 팬트리를 활용한 깔끔한 정리하기
  4. 창고를 활용한 숨기는 정리하기
  5. 품목별로 정리하기
  6. 용도별로 정리하기
  7. 이용 편의별로 정리하기

 

1. 수납 박스를 활용한 정리하기

맥시멀 리스트에게 깔끔하게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은 수납박스입니다. 지저분한 물건들을 수납박스에 넣어 쌓아 두면 깔끔하죠. 요즘은 이 점을 눈여겨보고 정리 수납박스가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화이트 톤 컬러의 수납박스는 인기가 많습니다. 에전에는 종이박스로 정리하는 것이 이제는 플라스틱 화이트 박스가 대처를 했죠. 박스의 내용물을 알아보기 어려울 때는 라벨링을 붙입니다. 덕분에 어떤 물을 건 찾고 싶은지 금방 알 수 있죠. 

또 수납박스가 다양해진 점도 들 수 있습니다. 나무 소재, 플라스틱 소재, 접이식, 이동식, 종이소재. 투명소재 등 사람들이 요구하는 조건이 댜앙한 만큼 수납박스의 소재도 다양해졌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으니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검색해서 구매해 보세요! 

수납박스, 정리박스가 다양하다. 요즘은 화이트 박스가 인기가 많다. 폴딩박스는 수납의 이점으로 많이 이용한다.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2. 색상별로 정리하기

맥시멀 리스트는 책도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많은 책을 어떻게 정리할지가 고민됩니다. 저는 예뻐 보이는 색상별 정리를 추천드려요. 어른들의 책은 한번 읽고 다시 읽는 경우는 드물지만, 맥시멀 리스트는 버리지 못하죠? 이럴 때 인테리어 정리법으로 색상별 정리를 추천드려요. 색상별로 정리하면 정돈된 느낌과 일부러 인테리어적 정리를 한 것이 사진 촬영에서 티가 납니다. 덕분에 맥시멀 리스트로서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리법이기도 해요. 책이 적거나 없는 집에서는 절대 시도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저도 집에 그림책과 책이 많아서 몇 번 시도한 적이 있는데요. 너무 예뻐서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들었어요.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책장에 책들이 정리되어 있다. 색상별로 모아두니, 정리정돈된 모습으 확인할 수 있다.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 색상별로 책을 정리해보세요.

 

 

3. 팬트리를 활용한 깔끔한 정리하기

맥시멀 리스트는 주방 정리도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맥시멀 리스트는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지? 방법은 팬트리를 두는 것입니다. 팬트리가 없다면 팬트리 역할을 할 수납장을 주방에 배치하고 정리하는 것입니다. 하부장은 종류별로 정리하고, 상부장은 유리와 조명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도 있습니다. 맥시멀 리스트에게 팬트리와 수납장은 기본입니다. 없는 경우 지저분하고 정리하기 어려운 주방이 될 수 있죠. 그래서 팬트리와 수납장의 활용은 맥시멀 리스트에게 깔끔하게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의 가장 첫 번째가 아닐까 합니다. 여러분도 만약 주방에 팬트리나 수납장이 없다면 한번 고려해 보세요.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  집에 팬드리가 없다면 수납장을 따로 구매하여 배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4. 창고를 활용한 숨기는 정리하기

여러분 컨테이너 아시나요? 컨테이너는 물건들을 동일한 상자에 넣어 먼 길을 이동하는 박스입니다.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주로 배로 이동을 시키죠. 이걸 작게 축소한다고 상상해 주세요. 집안 창고에 같은 사이즈의 박스로 정리가 되어 올라가 있다면 어떨까요? 무척 정돈되어 보이겠죠. 커다란 창고에 정리하는 방식을 맥시멀 리시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에 적용하면 좋겠습니다. 맥시멀 리스트의 집은 창고만틈 물건이 많고 정신이 없으니까요. 창고는 물건을 쌓아두고 찾기 쉬운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이 시스템이라면 맥시멀 리스트에게도 분명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일종의 마트 정리법, 창고 정리법을 도입하는 거죠.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 창고 정리법으로 집안의 창고를 정리해보세요.

 

 

5. 품목별로 정리하기

품목별 정리는 많은 물건, 같은 물건이 많을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집안에 쌓아두고 사용하게 되는 물건들이요. 가장 활용하기 좋은 방은 아이방입니다. 같은 종류의 장난감이 많아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종류별로 구분 지어 투명한 박스에  넣어주세요. 아이들에게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박스 내부에 보이는 물건을 확인하고 장난감을 꺼낼 수 있습니다. 장난감이나 교구가 많다면 업체별로 구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작은 공이나 구슬은 함께 작은 박스에 넣어주시면 맥시멀 리스트의 아이방도 금방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가 될 것입니다.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6. 용도별로 정리하기

어떻게 하면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가 가능한지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용도별 정리입니다. 용도별로 정리는 물건의 쓰임 용도별 정리인데요. 예를 들면 식기는 식기대로 구분 지어 정리하는 것이죠. 이 용도별 정리는 주방 정리에 탁월합니다. 좁은 곳에 다양한 용도별 용품들이 존재하는 곳이죠. 그래서 필요한 정리법이 용도별 정리입니다. 주방전자기기들을 한 곳에 모으고, 그중 소형과 중형 대청으로 나눕니다. 대형가전은 한쪽으로 구분하고 찬기운의 가전, 따뜻하거나 뜨거운 기운의 가전으로 또 구분하죠. 

그리고 식기/ 커틀러리/ 예비식료품/ 양념통 / 컵 / 접시 등으로 다 구분을 해서 정리합니다. 그곳을 열면 내가 찾는 물건이 바로 나오게요. 이 방법이 주방을 깔끔하게 보이게 하며,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7. 이용 편의별로 정리하기

저는 이용 편의별로 정리를 많이 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로 구분 지어 정리를 해두면 좋습니다. 그럼 아이가 제 물건을 만지거나 건드렸을 때 바로 파악하기 쉽고 찾기도 쉽습니다. 호기심 많은 아이가 어른의 물건을 탐구하고 다시 제자리에 갖다 놓는 정리법을 가르치기에도 좋고요. 아이 물건만 따로 정리가 되어 있으면 청소도 쉬워집니다. 아이 물건은 물건대로 한꺼번에 정리가 되기에 스트레스받을 일도 없죠. 덕분에 맥시멀 리스트이면서도 깔끔해 보이는 정리 인테리어는 쉽습니다. 또 언제든 정리 마음을 먹으면 금방 정리가 되죠. 걔다가 다시 필요로 할 때 쉽게 찾을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됩니다.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

 

 

오늘은 이렇게 맥시멀 리스트의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정리법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정리법이 마음에 드시나요? 저도 맥시멀 리스트에 속하는데요. 저는 이용 편의별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고도 팬트리도 모두 이용에 편리하게 매번 조금씩 정리를 바꾸고 있어요. 느린 속도지만 조금씩 정리해 가고 있습니다.  남이 해주신 정리법은 제가 너무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결국 직접 하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본인에 맞는 정리법으로 맥시멀리스트이지만 깔끔하게 집 정리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