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인테리어,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동산은 홈 인테리어 정보입니다. 요즘 Art, 예술에 관심이 많은데요.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 두시는 것을 생각 해 보세요. 아트 재태크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덕분에 좋은 서비스들이 생겨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집이 갤러리처럼 멋진 작품으로 채워지는지도 알아 보겠습니다. 

 

* 목차

  1. 갤러리 같은 집 인테리어 첫번째 
  2. 갤러리 같은 집을 위한 작품 선택 요령
  3. 작품 설치 방법 

 

홈 인테리어,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
거실 홈 인테리어 -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

 


갤러리 같은 집 인테리어 첫번째

갤러리 같은 집 인테리어의 첫번째는 하얀 벽이다. 하얀 벽이 아니더라도 포인트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최대한 심플한 가구 배치와 깔끔함을 유지해야 좋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멀리스트의 집들이 여기에 속한다. 작품의 감상을 하얀 벽 만들기 , 작품이 걸리기 위해 도화지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술 작품이나 간단한 액자를 하나만 걸어도 인테리어 효과가 좋다. 하지만 아무 작품이나 걸고 싶지 않다. 그럴때 해결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알아볼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집에 개성있고 유일한 그림을 걸고 싶어한다. 유명한 작가의 그림을 걸어두기만 해도 왠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모든 작품을 직접 구매하기에는 경제적 여력이 되지 않을때도 고민이 시작된다. 원하는 작가의 그림을 가벼욱 가격에 원하는 기간만큼 대여해서 걸어둘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작품을 집에 들일 수 있다. 하지만 기본 조건은 그림이 걸릴 만한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다. 

 

홈 인테리어 , 갤러리 같은 집 만들기 - 다이닝룸 그림 걸기
홈 인테리어 , 갤러리 같은 집 만들기 - 다이닝룸 그림 걸기

 

한국의 주택 구조는 대부분 아파트다. 아파트에서는 TV가 놓이는 아트월 반대편에 쇼파가 온다. 이 쇼파가 오는 자리 위에 원하는 그림을 걸 수 있다. 하지만 아이가 있는 집은 선택이 쉽지 않다.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도 조금은 걱정이 된다. 왜냐하면 아이나 고양이는 쇼파 위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쉽게 작품에 손이 닿을 수 있다. 이럴 경우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티비를 치우고 아트월 자리에 정말 작품을 걸어두는 것이다. 원래 아트월은 작품같은 벽면을 이야기한다. 이 벽에 그림을 걸어두면 잘 어울릴 것이다. 갤러리 같은 집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현관에서부터 들어올 때 아트월에 멋진 그림을 걸어두자. 티비화면보다 그림이 걸려 있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갤러리 같은 집을 위한 작품 선택 요령

집 가구와 어울리는 작품은 어떻게 고를까? 작품 선택에 앞서 작품이 놓일 공간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작품의 공간은 주로 거실, 서재, 침실, 아이방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간혹 다이닝룸에 놓일 작품을 선택하기도 한다. 다이닝 룸이 따로 마련된 주택에서는 테이블과 체어만 놓여지기에 선택하기에 따라 대형작품도 가능하다. 그럼 작품 선택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품의 위치가 선정 되었다면 가구의 색상을 살펴봐야 한다. 가구의 색상과 작품의 색상이 서로 잘 어울려야 갤러리 같은 느낌의 집 인테리어를 연출 할 수 있다. 색상의 배치는 4가지 타입이 있다. 톤-온-톤, 톤-인=톤, 보색대비, 포인트 컬러. 이 4가지의 스타일을 이해하면 작품 선택과 집 스타일과의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럼 색상 배치의 4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침실 인테리어 : 톤-인-톤 으로 조명과 그림의 컬러를 매칭하여 걸었다.

 

거실 인테리어 : 톤-인-톤으로 쇼파, 액자, 그림의 톤을 맞춰 걸었다.

 

톤-온-톤

톤-온-톤은 같은 계열의 색상을 매치하는 것이다. '톤을 겹친다'라는 의미다. 톤의 차이를 두어 배치하면 된다. 예를 들면 주방에서 식욕을 높이는 컬러인 레드/핑크/오렌지 등의 컬러를 선택했다고 치자. 그럼 레드는 채도의 차이를 이용해 비슷한 컬러들로 채워주는 것이다. 주방 식기나 주방 패브릭 등을 활용해서 톤-온-톤을 선택 할 수 있다.  핑크의 경우는 연한핑크, 살짝 진한 핑크, 레드색상이 살짝 섞인 핑크, 보라계열이 느껴지는 핑크 등을 선택한다. 마찬가지로 오렌지 컬러의 경우에는 옐로우톤, 살구톤, 핑크 빛이 도는 오렌지 톤 등으로 매칭하면 된다. 

 

핀터레스트의 톤-온-톤 색상표 샘플이미지
핀터레스트의 톤-온-톤 핑크계열 색상표 샘플이미지

 

핀터레스트 톤-온-톤 색상표 보러가기 →

  

 

톤-인-톤

톤-인-톤은 동일 색상이나 인접 또는 유사 색상 내에서 톤의 조합에 따른 배색 방법이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접한 컬러의 톤을 맞추면 조화롭고 컬러감 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주로 아이들 방에 걸면 좋은 그림들이 톤-인-톤에 속한다. 알록달록 다양한 장난감이 존재하는 아이방에 톤-인-톤 그림을 선택하면 좋다. 아이방과 조화로운 컬러 조합으로 인테리어가 한층 고급스러워진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컬러감 있는 톤-인-톤 예시를 찾아 볼 수 있다. 밝은 느낌의 톤-인-톤 예시를 찾아 아래에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참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놀이방 인테리어 추천 : 핀터레스트 톤-인-톤 컬러풀 매칭
놀이방 인테리어 추천 : 핀터레스트 톤-인-톤 컬러풀 매칭

핀터레스트 톤-인-톤 컬러풀 매칭 보러가기 →

 

간혹 너무 다양한 컬러를 쓰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있다. 이럴 경우는 채도를 살짝만 낮춰 통일해도 충분히 멋진 분위기 연출이 된다. 채도를 낮출수록 차분하고 포근한 홈 인테리어 연출을 할 수 있다. 만약 채도만 낮춰서는 원하는 분위기가 나오지 않을 때는 아래 이미지처럼 파스텔 톤을 통일하여 톤-인-톤 컬러 연출도 가능하다.  

핀터레스트 톤-인-톤 파스텔 칼라 예시
핀터레스트 톤-인-톤 파스텔 칼라 예시

핀터레스트 톤-인-톤 색상표 보러가기 →

 

 

 

보색대비

보색 대비란 무엇일까? 보색은 서로의 영향으로 각각의 색이 보다 강렬하고 선명해 보이는 현상이다. 집의 인테리어와 작품이 서로 간에 선명하고 눈의 띄는 것을 원하면 보색대비를 추천한다. 예시는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초록색 바탕에 빨간 무당벌레가 잘 드러난다. 또다른 예시로는 파란 하늘에 해바라기를 살펴보자. 하늘도 해바라기도 잘 드러나 보인다. 보색대비는 각가의 요소가 잘 드러나는 것을 선호할 때 선택하는 것이다.

 

서재 인테리어 : 보색대비로 그림을 블루 컬러에 오렌지 컬러 사진을 걸었다.
서재 인테리어 : 보색대비로 그림을 블루 컬러에 오렌지 컬러 사진을 걸었다.

 

홈 인테리어,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 - 보색대비
보색대비 - 그린 & 레드
홈 인테리어,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 - 보색대비 선택 파랑&노랑
보색 대비 - 파랑 & 노랑

 

보색 대비 컬러는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색상환표에서 서로 마주보는 색을 선택하면 된다. 색상환표는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다. 그중 가장 좋은 색상환표는 보색대비를 바로 비교해 둔 이미지다. 가장 좋은 보색대비 표를 핀터레스트에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보색대비표를 참고하면서 집의 인테이러 색상과 작품 선택에 참고하면 좋다. 

핀터레스트의 보색대비표 확인하러 가기 →

 

 

 

 

포인트 컬러

포인트 컬러는 말 그대로 작품이 주 컬러가 되는 선택을 하는 것이다. 전체적인 집안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는 컬러로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요즘 집안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두는 것이 유행이다. 그럼 그 통일성에 포인트가 되는 컬러로 작품을 선택하면 된다. 모노톤의 인테리어를 시도했다면 작품은 컬러를 주어 선택하는 것이다. 이는 작품에 시선을 집중 시킨다. 모노톤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는 컬러는 시선을 유도하여 준다. 갤러리처럼 작품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핀터레스트 포인트 컬러 예시화면
핀터레스 포인트 컬러 예시화면

 

핀터레스트 포인트컬러 확인하러 가기 →


작품 설치 방법

이제 작품을 선택했다면 어떻게 걸어야 할까? 작품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천정이나 벽에 걸어 둘 수 있는 장치가 미리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작품 렌탈의 경우는 해당 직원이 직접 출장을 나와 작품을 걸고 확인해 줄 수 있다. 만약 직접 구매한 작품이라면 일년의 작업을 직접 하거나 대행을 부탁해야 한다.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의경우 쇼파 위치에 천정 액자 걸이 레일이 기본으로 하나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티비 아트월의 경우 설치가 안된 집이 대부분이다. 이럴 경우 천정 합판에 액자 걸이를 설치하거나, 아트월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 설치가 가능하다. 둘다 장단점이 있다. 천정의 경우 무게를 견딜 정도로 확인해야 한다. 아트월의 경우는 대리석이나 타일에 구멍 내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아래처럼 접착식 액자걸이를 이용해 액자를 걸어 둘 수 있다. 이 방법의 경우 벽지가 벽에  완전히 밀착한 상태여야 한다. 또는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한 벽면일 경우 충분히 액자 무게를 버틸 수 있다. 액자가 큰 경우에는 무게를 분산 할 수 있도록 여러개를 부탁하고 걸어 두면 된다. 

 

다온솔 헐크후크 8EA

COUPANG

www.coupang.com

 

만약 집이 자가가 아닐 경우에는 문제가 조금 생긴다. 주인에게 허락을 요구했으나 불가능 할 경우에는 작품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정도를 고려해야 한다. 큰 그림이나 무거운 액자는 걸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에는 수납장이나 액자 받침이 되는 선반을 아래에 두고 그 위에 올려두는 방법이 있다. 또는 바닥에 두고 벽에 기대어 고정하는 방법도 생각 해 볼 수 있다. 편법으로는 천정 모서리 몰딩에 작은 못질을 하고 걸어두고, 이사를 나갈때 못을 빼내고 매꾸미로 매꿔 원상 복귀 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도 있다. 

 

핀터레스트 액자거는 방법 아이디어 살펴보기

핀터레스트 액자 거는 방법 아이디어 살펴보기 →

 


이상 홈 인테리어, 갤러리 작품을 우리 집 벽에 걸어두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질 것 같아서 '이다'체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특히 컬러 선택에 있어서 4가지 방법을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 색상의 선택에 있어 개인의 차가 많습니다.  유념해서 나와 어울리는 컬러 배치를 결정 해 주세요. 그래야 집의 벽에 걸 갤러리 작품을 선택할 때 빠른 선택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