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에서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공개하였습니다. 단지와 인테리어에 대한 변경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움을 내 공간에서 모두 누리는 푸르지오만의 2023 디자인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1. 프루지오에서 공개한 영상
내가 생각하는 집이란? 집에 있을 때 제 모습이 진짜 본연의 모습이잖아요. 다른 사람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가장 나다울수 있는 편한 공간. 제가 주인공이 되는 공간. 그게 제가 바라는 가장 이상적인 집입니다. 가족들하고 같이 티비를 보거나 밥을 먹을때도 '내집 내 공간'. 편안함을 줄수 있는 우리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랫동안 살 수 있는 그런 집에서 살아보고 싶어요.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놀고 바닷가가 보이는 집이요. 거주자에게 삶의 영감을 주는 집입니다.
2.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이란?
푸르지오 리뉴얼 총괄디렉터 SWNA대표 이석우님의 인터뷰로 소개되는 영상입니다. 새로운 푸르지오 론친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푸르지오에서 좀더 자연이라는 것을 좀더 일상에서느낄 수 있는 자연. 그런 일반적인 삶 안에서의 자연을 좀더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도록 해보고 싶었습니다. 2019년에 제일 중요했던 브랜드 메시지는 '자연스러움'이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환경을 통해서 나의 가치를 찾아가고, 본연의 고귀함에 대한 이야기로 'The Natural Nobility'라는 슬로건을 걸었습니다.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이야기 했습니다. 결국은 나를 찾아가고, 내 라이프 스타일을 충분히 받아줄 수 있는 공간과 아파트 브랜드의 이야기가 되고자 했습니다.
3. 개발 배경과 콘셉트
저희가 생각하는 자연스러운 삶, 본연의 나를 찾아가는 삶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푸르지오 에디션'은 거주자가 실제로 의미와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디테일하게 만들어보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정의를 내렸다면, 이번에는 공감할 수 있게,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굉장히 큰 목표였습니다. 현장으로 쉽게 이야기하면 '나만의 자연스러운 삶을 누릴수 있는 집'입니다. 나에게 집중함으로서 개성이 잘 드러나고 온전히 내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하는게 제일 큰 목표였습니다. 건축, 환경, 실내같이 하드워에 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서비스도 공간에 중요한 점으로 생각했습니다. 공간에서의 경험과 느낌이 중요합니다. 하나의 거주자 경험으로 통합시키는 작업에 집중했습니다.
4. 랜드스페이스 & 커뮤니티
* 입주민들이 가장 많이 체험하는 푸르지오의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설명에서 많은 자연을 함께하는 서비스라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가 입주후, 입주민들이 본연의 서비스 비용을 관리비에서 추가되며 제공받는 일이 기본입니다. 푸르지오에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을 하고 서비스들을 제공할지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아파트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갈때, 문주라는 큰 개념이 있습니다. 외부 환경과 아파트 내부 공간은 분리시키는 기능입니다. 개방감이 있으면서 여려 겹의 레이어를 쌓아 숲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이 공원에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접근하도록 독특하게 디자인 해 보았습니다. 문주가 하나의 통과되는 관문처럼 느껴지면서 숲으로 들어가는 초입이 되는 겁니다.
아파트 필로티는 어둡거나 죽어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푸르지오 에디션에서는 조경과 장치를 통해서 아파트 필로티와 조경공간을 연결하여 내외부 경계를 허물고 자연이 스며드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내부에서 자연스럽게 외부로 흘러나갈 수 있게 구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에서 그리너리 라운지 같은 경우에도 자연스럽게 밖을 내다볼 수 있는 워터아일랜드 자체도 물, 돌 나무같이 굉장히 자연스러운 본질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공간으로 제한해 보았습니다. 또 피트니스 시설같은 경우 액티비티가 중요합니다. 실내, 실외 액티비티를 다 아우를 수 있게끔 외부와 내부 환경의 교집합이 되는 공간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아파트공간은 밀도가 높고 효율성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시설의 위층을 정원으로 꾸미고 텃밭 같은 자연을 가꾸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한 특생이 있습니다. 시그니처 게스트하우스는 사람들이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푸르지오 디자인 철학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 배치부터, 어메니티, 음악과 냄새까지 디자인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해 보았습니다.
5. 푸르지오 플러스 서비스
푸르지오만의 톤 앤 매너만을 가지고 개인, 공간, 문화, 생활에 서비스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푸르지오플러스 서비스라는 명칭을 만들고 브랜딩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입주했을때 월커밍 밀키트 서비스를 자연에 맞는 식단으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반려동물 서비스, 자동차 세차 서비스등 개인에 연결된 서비스들을 마련하였습니다. 가드닝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가이드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와인에 대한 이야기들 와인을 어떻게 선택하고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도 세심하게 마련하였습니다. 광장을 통해서 음악회등 문화적인 서비스도 마련해 보았습니다.
6. 푸르지오 애디션 - 라이프업 스페이스 / 그린 라이프 테라스
내부 환경은 거주자들에게 나만의 공간 구성에 가장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평면도에 대한 신경을 많이 섰습ㄴ디ㅏ. 알파룸 또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자연 공간이 중요합니다. 채광을 위한 파노라마식 윈도우를 제공하여 채광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게 디자인 했습니다. 외부에 있는 자연을 최대한 내부로 끌어들일 수 있게 제안해 보았습니다.
7. 푸르지오에 산다는 것은?
푸르지오가 제안하는 공간과 브랜드는 거주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이 제일 중요하고요, 이러한 공간 안에서 영감을 주고, 영감을 통해서 내가 채워지고 주체적인 삶을 살수 있는 주거 공간으로 제안되도록 바라고 있습니다. 결국은 내가 본연의 내 모습으로 돌아가는 곳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상 영상을 살펴보고, 의견을 텍스트로 확인해보며 하나하나 안내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최근 푸르지오가 바꾸니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적용한 듯한 분양단지의 모습입니다. 필요하시다면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 아파트 평면도 - 33평 37평 38평 40평 42평
분양가 52,070~67,550 만원 요약글 2줄 /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부산에코델타시티 27BL / 분양 886세대(총 886세대) /모델하우스 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597-1 / 입주시기 2025년 10월로 예정되어
study-memo1.tistory.com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민간임대 청약 모집
이번 민간임대 청약 지역은 서울특별시 중구 인현동 2가입니다. 2년전 분양을 했던 단지입니다.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로 총 40세대를 민간임대 청약 신청 받습니다. 타입은 40제곱 A 타입과 40
study-memo1.tistory.com
'부동산과 평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산 서희스타힐스 29평 평면도, 모델하우스 영상 (0) | 2023.02.27 |
---|---|
경산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3월 분양, 24평 29평 33평 평면도와 카달로그 다운로드 (0) | 2023.02.25 |
서울 아파트 미분양 4곳 (0) | 2023.02.23 |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다락방과 오픈발코니, 소개 평면도 소개영상 (0) | 2023.02.21 |
제주 리체힐아라 33평 1A 아파트 평면도와 모델하우스 (0) | 2023.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