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반응형

요즘 포토샵을 종종 쓸일이 있는데.. 작업이 생각보다 느려요. 그래서 실습과 학습, 단축키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실습하니 재미가 있어요. 일부러 손 빠르게 하기 위해 1.25 속도로 진행합니다. 그럼 오늘 최근 3개 완성한 이미지 공개하겠습니다.  

 

 

 

* 모든 이미지는 직접 제작한 이미지 입니다. 실습 예제에 제공된 파일을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무료 공개된 수업에 따라 직접 만든 이미지이지만, 저작권은 강사 존코바 이요한님께 있습니다. 강의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1. 10강 레이어 스타일로 로고 만들기 

 

 

10강은 검은 배경에 BEER 라는 영어 단어에 맥주와 거품이 가득한 느낌을 내는 연습이었다. 레이어를 이해하고, 브러쉬 툴을 이용해서 거품을 찍거나 삭제하는 조절을 배웠다. 나는 단축키로 바로바로 만드는 연습이 되었다. 포토샵을 거의 10년동안 제대로 사용하지 않거나, 바빠도 그냥 마우스로만 클릭클릭 선택해서 느리게 작업을 했었다. 이번에는 단축키를 알려주시기도 했고, 아이맥 단축키에 익숙해지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연습하는 시간이 되었다. 영상 강의는 8분 20분정도 진행되었다. 작업은 수업 영상의 1.25배로 진행하며 빠르게 만들었다. 경단녀의 포토샵 스킬 업하기 진행중이다.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2. 11강 트렌디한 타이포그래피 배너 만들기

 

 

이번 11강은 트랜디한 배너를 만드는 시간이라고 한다. 여기서 배울 것은 자동으로 텍스트 입력하는 박스가 필요했다. 나는 사실 샘플이미지 만들 일이 별로 없다. 그래서 기능을 꺼두었는데, 수업을 들을때는 시간이 절약되니 옵션을 켜 두기로 했다. 그래서 별도로 텍스트 자동 입력 기능을 켜는 포스팅도 해두었다. 필요한 사람은 아래 포스팅에 따라 설정을 바꾸고 수업을 들으면 좋다. 존코바님 강의에서는 이 기능을 켜는 설명은 없어서 포스팅을 만들어 두었다. 미리 만들어둔 이미지를 예제파일을 제공하지만, 나는 뭐.. 금방 만들지, 싶어서 픽사베이에서 적당한 이미지를 하나 골랐다. 새파일 선택하고 적당히 모바일용 사이즈를 선택하고 이미지 캔버스를 90도로 돌리면 원하는 사이즈 대지가 완성된다. 그위에 이미지 넣고, 위아래로 검은색 칠해서 텍스트 입력하고 수업대로 진행하면 끝. 레이어 단축키와 디자인 스킬을 살짝 배우는 좋은 시간이었다. 특히 아무말 자동입력 기능 너무 재미있음!  

 

 

포토샵 텍스트 영역 지정시 글 자동 입력 설정하기

포토샵으로 작업하다 보면, 텍스트 영역지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영역안에 영문으로 아무거나 자동으로 입력되는 기능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과연 어떻게 했기에 이렇게 되는

study-memo1.tistory.com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3. 12강 입체감 있는 세로형 명함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입체감 있는 타이포그라피 완성이다. 사실 내가 실무할땐 이 기능이 없었다고 해야하나? 회사에 설치된 포토샵은 기능 업데이트가 안되서 무척 답답했다. 그래서 몰래.. 노트북 사놓고 cc 켜서 필요한건 만들었다가, usb로 옮겨서 적용하기도 했다. 나중에는 신기능이고 뭐고 그냥 대충 빨리 기간 안에 완성해서 샘플 내보내고, 디자인은 추후에 재 컴펌 필요하면 추가하자라는 마인드가 생기기도 했다. 실무에서는 속도가 필요한 일이 많았고 디자인적인 부분보다 '상품이 눈에 잘 띄게' 하는 보조 역할의 포토샵을 많이 했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쇼핑몰임) 쇼핑몰의 경우 이렇게 기능을 다양하게 쓸일 없고, 빨리빠리 시즌 전에 이벤트페이지 만들어서 오픈하고 메일날리고, 기획페이지 오픈하고 상품 되도록 많이 올릴수 있게 누끼따기 도와드리면 된다. 그런데 이제 그런거 안하잖아. 나도 디자인 연습해야지. 하고 연습해봄. 재미있다. 요기능 신박하니 좋은데? 

  • 사용된 기능 : 필터 - 소실점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존코바 포토샵 정복하기 - 실습 이미지 공개 및 이용한 기능

 

 

 


오늘은 요렇게 12강까지 클리어. 총 20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커리큘럼이 알차고 재미있다. 존코바님 얼굴이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에 나와서 깜짝 놀람. 유튜브에서 에프터이팩트 사용해보고 싶어서 종종 구독하고 시청중이다. 동영상 편집에서 나는 에프터이팩트를 하고 싶은가 보다. 하면서 시청중인데 이 유튜브채널도 많이 추천한다. 유튜브에서 존코바 검색하면 된다. 아래에 영상하다 추가하고 간다. 볼 사람 한번씩 보고 가길. 추천 꾹!  

 

 

 

유튜브 존코바 - 에프터이펙트 강의 채널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