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PDF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오늘은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를 만들어서 공개한다. 직접 만들기 보다는 기존에 나와있는 폼을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동산 투자의 경우 현장답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직접 가서 주변환경을 보고, 근처 부동산에 한번 들려서 시세도 파악해야한다. 그런 모든 일련의 내용을 담은 파일을 무료 다운로드 제공하겠다.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PDF 무료 다운로드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PDF 무료 다운로드 미리보기

 


 

1.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

 

2012년 책 한권이 출간되었다. 제목은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이다. 직장생활을 일찍 시작했음에도 내 명의 집도 건물도 하나 없는 것에 현타라는 것이 왔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때, 서점에서 책 한권을 구매했다. 이 책은 3년동안 22쇄를 인쇄하고 2016년에 개정 1쇄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2012년은 부동산 규제 완화 등의 정책이 발표될 시기였다. 당시 부동산 시장은 깡통 주택과 하우스푸어로 하락기에 있었다. 하락기에도 방한칸의 집한채를 사지 못하는 나는 여전히 세입자일 뿐이었다. 그때 생각이 든 것은 부동산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하자 였다. 공부하면서 열심히 투자할 돈을 모으는 것이었다. 공부하는 동안 단짓 하지말고 돈이나 모으자. 그런 생각이 들만 했다.

내가 목표한 소비 중에 가장 금액이 높은 것이 부동산이었으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럴 것 같다. 명품 가방, 고급 승용차, 해외여행은 쉽게 갈 수 있다. 하지만 부동산은 어떠한가?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한다. 내 삶의 터전을 완전히 이동시켜야 한다. 주변의 이웃이나 환경도 고려해야한다. 딸린 가족이 있다면 가족의 라이프도 생각해야할 대상에 포함된다. 비교적 내 곁에 아무도 없이 혼자 살때, 내가 원하던 위치에 집을 구매해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에 이 책을 구매했다.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

 

아래 책 링크는 최신 개정판으로 해 두었다. 2016년 출판된 것으로 이전 초판과 비교하면 파란색 표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왕이면 초판을 구매해서 확인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부동산경매 성공비법을 소개하는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부동산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방법부터 부동산경매 기초지식, 알짜 매물을 찾아내는 방법, 똑소리 나게 권리분석을 하는 방법, 입찰부터 낙찰과 패찰까지의 전 과정, 현명하게 명도를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소유권이전과 절세 방법들까지 자세히 다루었다.
저자
신정헌
출판
한빛비즈
출판일
2016.02.05

 

 

2.  주의깊게 살펴 볼 항목

 

우리는 쇼핑을 할 때도 물건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본다. 1만원짜리 물건도 필요한 것인지, 쓸모가 얼마나 있을지 잘 따져보는 것이다. 몇 천만원에서 몇 억, 또는 수십억에 이르는 부동산을 구매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분명한 것은 1만원짜리 물건을 구매할 때보다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고려해야 할 항목들이 다양하다. 만약 건물을 하나 통째로 살펴봐야할 때는 건물의 균열이나 노후도 정도까지 파악해 두어야 한다. 추후 구매를 한 후에 리모델링이나 수리 비용가지 고려가 되야 하기 때문이다. 균열 또는 노후도를 체크하지 않은 채 건물을 구매한 경우, 추후 문제가 발생하면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도 있다. 또 주변 환경과 이웃도 고려해야한다. 내 부동산의 유지나 세입자의 생활이 불편하면 분명 이는 문제로 발생한다. 모든 내용은 아래 이미지로 미리보기 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 표는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를 참고하여 제작되었으니, 필요할 경우 해당 책을 구매해 읽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3.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무료 다운로드 

 

파일은 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 패드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맞춘 포맷이다. 무료 다운로드로 공개되어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아래 파일을 누르면 된다. 파일의 미리보기도 준비해 두었다. 부동산 경매를 진행하면서 현장답사 노트가 필요하다. 아무것도 모를때는 주변을 돌면서 머릿속에 넣어두면 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진짜 제대로 부동산 경매와 구매를 위한 답사를 할 경우는 여러가지 체크 포인트를 놓치면 안된다. 여러곳을 답하사고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현장답사 노트의 메모가 유용한 자료로 활용된다. 그러니 아래의 부동산경매투자보고서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 중 하나일 것이다. 경매의 경우 현 시세와 경매가 등의 여부도 파악이 필요하다. 필요할땐 나만의 메모도 할 수 있는 자리를 확보해 두었다. A4, A5 용지 하나 사이즈로 따로 제작하였다. 

 

A4-부동산경매투자보고서.pdf
0.04MB

 

A5-부동산경매투자보고서.pdf
0.04MB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무료 다운로드
부동산 투자 현장 보고서 무료 다운로드 -  미리보기 : 좌 A4 / 우 A5


부동산 투자의 경우 신중해야한다. 그래서 체크항목을 위한 노트를 제작하고 공개하였다. 자료는 해당 책을 참고하여 제작된 것이다. 참고하여 자체 제작하기는 했지만, 저작권은 해당 서적의 저자에게 있음을 미리 밝힌다. 참고로 책의 저자인 신정헌 대표는 에누리하우스, 라이카코리아를 운영하는 기업인이 되었다. 특히 라카이코리아의 경우 나도 슈즈를 하나 구매해서 애용하며 착용중인데, 그 취지가 너무 좋다. 독도 후원 에디션인데, 관심있는 사람은 참고해도 좋을 듯 하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