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르엘 위치장점, 평면도와 행복주택 2022년 12월 2차 모집공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부동산 정보 확인하다가 반포 르엘 행복주택  2022년 12월 2차 모집 공고 뜬 것을 발견했어요.  그래서 반포 르엘 평면도를 한번 살펴볼까합니다. 반포 르엘은 제가 무척 입주하고 싶었던 단지 중 하나입니다. 한강 공원과 가까운 거리이고, 고속버스터미널이 바로 보이는 단지이거든요. 시골집으로 오갈때 반포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 이용이 많아서 좋아해요.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와 신세계백화점 구경을 도보로 가능해요. 고속버스터미널 근처에 꽃시장도 있는것 아시죠?  근처에 조금만 걸어가면 뉴코아아울렛 강남점도 있어서 쇼핑이 편리합니다. 반포동은 모든면에서 생활에 편리함이 있습니다. 신반포메이플 자이와 반포르엘이 관심 많은 단지였는데, 오늘은 반포 르엘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참고로 반포우성아파트 부지에 지어진 반포르엘은 롯데건설 건축입니다. 또.. 롯데건설에서는 르엘 신반포 센트럴 이라고 이름을 붙였는데. 반포르엘로 대부분 부르세요. 

 

반포르엘 위치장점, 평면도와 행복주택 2022년 12월 2차 모집공고 - 출처 롯데건설 

 

* 목차 

  1. 반포 르엘 위치 장점
  2. 반포 르엘 평면도 (23평, 33평, 38평, 47평)
  3. 반포르엘 행복주택 모집 공고 내용

 

오늘은 간단하게 3가지 준비했어요. 반포르엘 위치 장점, 평면도, 반포르엘 행복주택 모집 공고. 반포 르엘 위치장점부터 알려드릴께요! 

 

반포르엘 위치장점, 평면도와 행복주택 2022년 12월 2차 모집공고  - 출처 : 롯데건설

 

 

 

1. 반포 르엘 위치 장점 

반포르엘을 모르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고요. 반포 르엘은 반포 센트럴자이아파트와 신반포2차아파트 사이에 있습니다. 총 세대수가 596세대의 작은 단지에요. 반포르엘은 2022년 8월 사용승인이 난 1차와  2022년 12월 사용 승인난 반포르엘2차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단지는 반포르엘 입니다. 1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포르엘과 반포르엘2차를 합쳐도 1천세대가 되지 않는 작은 단지랍니다. 

작은단지의 장점은 프라이빗하게 단지를 이용할 수 있어요. 단점은 평당 관리비 부담이 좀 됩니다. 반포르엘, 반포르엘2차, 반포센트럴자이 이렇게 3개의 단지가 붙어 있습니다. 저는 사실 반포센트럴 자이로 통합된 하나의 큰 단지가 들어오길 기대했는데, 이렇게 쪼개진 3개의 단지가 부지에 들어와서 놀라긴 했어요. 이곳에 오래된 아파트가 있었던 자리라 조합원들의 의견이 중요했으니 그랬으리나 예측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지도에서 캡쳐한 평단가와 현재 매매가

 

그럼 반포르엘의 위치적 장점은 무엇일까요? 아래에 제가 기억나는 것만 써 보겠습니다. 

  • 고속버스 터미널, 센트럴시티 터미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 반포 쇼핑타운
  •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 국립중앙도서관
  • 대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 반포한강시민공원, 반포수상택시 
  • 반포대교, 잠수교, 올림픽대로 
  • 반포IC, 잠원IC 

위치적 장점 엄청나죠? 저는 기회만 된다면 다시 반포동으로 이사가고 싶어요!  이동네 살면 차도 필요없음!  도보로 왠만한 것들 해결. 저도 반포동 9호선 신논현역에서 가까운 위치라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까운 아파트 단지 너무 부러웠거든요. 고속버스 타면 어디든 전국으로 이동가능하니까 차도 필요 없었어요. 반포동 이사 하기 전에 차 바로 처분하고 이사들어갔던 기억 나네요.

또 업무적으로 돌아다닐 일이 많아서, 근처 아파트들 구경하고 그랬어요. 음.. 회사에서 여기저기 강남 잠실 강동 분당 압구정 신사동 출장다닐 일이 많았거든요.  덕분에 이 동네들을 좀 많이 알고 있네요. 차로 움직일때 용이한 위치와 도로 막힘들을 왠만해선 알고 있어요. 반포 르엘은 막히기 전에 딱 단지에 들어오고, 막힐때쯤 딱 단지에 도착합니다. 위치 너무 좋죠. 

 

반포 르엘 단지배치도
반포르엘 단지 배치도 - 출처 롯데건설

 

 

 

2.  반포르엘 평면도 (23평, 33평, 38평, 47평)

반포 르엘의 평면도를 자세히 본적이 없었어요. 이번에 보면서 반포르엘 평면도의 구분을 확실히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소형평수부터 중형평수까지 있었어요. 보통 요즘은 111제곱 정도로 마무리하잖아요. 반포 르엘은 47평형도 있었어요. 중형평수가 있어서 놀라긴 했습니다. 근데 또 반포에 생활하시는 분들은 보통 큰 평수를 원하실 것 같아 충분히 이해가 가더라고요. 

111제곱(33평형)까지는 방이 3개입니다. 126제곱(38평형)부터는 방이 4룸 아파트 입니다. 저는 사실 이게 맞다고 봐요. 111제곱 33평형에 방 3개 꾸역꾸역 넣다보면 방들이 다 작았거든요. 35평 38평은 되어야 4룸 아파트라도 침대, 책상 옷장 정도 들어가도 괜찮더라고요. 안그럼 방이 너무 좁아서 필요 가구중 하나는 포기해야하는 상황.  그래서 반포르엘 평면도가 현명해 보였습니다. 4룸 아파트라면 35평이상은 되어야해요. 38평형에 4룸아파트라면 분명 침실의 여유공간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일반 분양시 111제곱 이상은 물량이 없었습니다.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정보가 나오지 않네요. 126제곱 (38평형) 오늘 확인한 최저가 매매는 33억원이었습니다. 

 

 

3. 반포르엘 행복주택 모집 공고 내용

그럼 이제 반포르엘의 행복주택 모집 공고를 알아볼까요? 입주 예정일자는 2023년 7월부터 진행됩니다. 신규 공급 단지 입주로 단지별 준공 일정에 따라 상이하다는 점 안내 하고 있지만, 저는 반포 르엘만 찾아볼 걸이라서 확인하기로 했어요. 확인하면 2개의 르엘 아파트가 행복주택 모집 공고를 하고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것은 반포르엘 입니다!  

반포르엘 : 고속버스터미널 앞 아파트 (반포우성아파트 재건축)
신반포르엘 : 신사역과 잠원역 사이에 있는 아파트 (신반포13차 재건축)

 

  • 인터넷 청약기간 : 2023. 1. 9.(월) 10:00 ~ 1.11.(수) 17:00
  • 방문 청약기간 : 2023. 1. 10.(화) ~ 1. 11.(수) 10:00~17:00

 

반포 르엘 행복주택 공급 일정

 

* 서류 제출은 2022년 12월 27일 이후로 발급한 서류로 준비. 

 

 

제가 반포르엘 행복주택 공급 안내를 해드리는 이유는 신규아파트 입주기 때문입니다. 행복주택 금액도 확인하니 2억원대로 형셩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평수가 작아서 가능한 금액같습니다. 신혼부부나 대학생 청년직장인이 신청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고령자 어르신 중에서 작은 평수에 반포-잠원 생활권이 필요하신 분께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