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블로그 시작하기 전, 알고 넘어가야할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정보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내용입니다. 얼마전 이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있는 일이라 승인 된지 모른채 설정을 바꾸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제대로 내용을 파악하는 시기를 경험하고 해당 정보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구글 애드센스 란?
  2. 광고 수익을 위한 준비
  3.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4. 블로그 주제가 필요한 이유
  5. 검색등록
  6. 포스팅이 최소 수량
  7. 글쓰기 기본 조건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랑 구글에서 광고에 대한 노출을 요청하고, 노출 또는 클릭으로 인해 수익을 사용자가 가져갈 수 있도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광고주는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고 의뢰된 광고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노출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알고 있는 사이트로는 위키하우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알 당시만 하더라도 월광고매출 3~4억으로도 충분히 놀라운 사이트 였습니다. 당시에는 영어로만 제공되던 사이트라 광고수을 더 창출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이트 운영자도 같은 생각이었는지 현재는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월 26억에 달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광고 수익을 위한 준비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현재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블로그 운영. 둘째,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도록 직접 사이트 제작. 보통의 경우 사이트 운영이 기본입니다. 우리가 가자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사이트의 경우 기사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기사가 매일 업데이트 되는 만큼 뉴스 사이트에는 기사 수익을 위해 광고를 게재합니다. 기업에서 직접 광고를 의뢰하는 경우도 있지만,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와 그외 광고제공 사이트에서 제공받아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의 경우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광고를 기본노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애드포스트'라는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희망과 쉽게 시작 해 볼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구글 에드센스에 비해 수익화 금액이 많지 않다는 평으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2022년- 2023년 현재는 #인플루언서 로 선발된 블로그에서 월 평균 100~150만원 선의 광고료가 책정된다고는 합니다. 이는 선발될 경우의 수익으로 만약 네이버 블로그 초보가 시작하나면 꽤 오랜시간 블로그에 시간과 노력 투자를 해야합니다. 

이에 좀더 쉽게 블로그 수익화를 할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수익화도 가능합니다. 또 초보여도 몇주 또는 몇달의 노력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노력 여하에 따라 고수익도 노릴 수 있습니다. 예전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용자의 초대 또는 승인이 있어야 가능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 아이디 인증으로 바로 접속 및 사용이 가능하게 오픈 되었습니다. 

 

 


블로그 주제가 필요한 이유

어떤 블로그든 주제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도 나쁘지는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화에는 단점이 많이 작용합니다. 블로그의 주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광고 수익단가가 낮은 광고를 노출하거나 엉뚱한 광고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주제가 명확한 블로그 일수록 고수익의 광고가 노출되고 이는 수익화 상승으로 연결됩니다. 보통 승인전까지는 수익하를 노리기 보다는 하나의 주제로 꾸준히 글 쓰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쉬운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주제에 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검색 등록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을 위한 기본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는 블로그를 검색 사이트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보통 이 부분을 빠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검색사이트에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네이버 검색만으로 충분히 정보를 알 수 있으니, 하나하나 순서에 따라 시도하십시오. 

  • 구글 : 써치콘솔에 등록
  • 네이버 : 써치어드바이저에 등록
  • 다음 :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에서 등록
  • 그외 검색사이트 등록시 해당사이트에서 '검색등록' 확인

 


포스팅 최소 수량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 최소 수량의 기준이 있습니다. 공개된 내용은 아니지만 꾸준한 포스팅 발행을 권장하는 듯 합니다. 이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소 포스팅 수량으로 1일 1개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추천 수량은 1일 2포스팅입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1일 2포스팅 노출되도록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2~3일에 한번씩 노출할 경우, 신생 블로그는 검색 사이트 노출에 대한 영향을 받기 어렵습니다. 신생 블로그는 꾸준히 매일 1일 포스팅을 하여 검색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도록 컨덴츠 발행을 추천합니다.  


글쓰기 기본 조건

글쓰기의 기본 조건은 오타없는 맞춤법으로 작성하는 것 입니다. 이는 검색하는 사용자로 하여금 올바른 페이지 검색 노출을 보여주기 위함도 있습니다. 또 너무 적은 글의 양은 검색 노출시 단점으로 작용됩니다. 적당한 양의 글 수는 검색 노출시 양질의 컨덴츠와 데이터로 인식됩니다. 이로 인해 검색 노출의 우선순위에서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양질의 컨덴츠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컨덴츠로 인식이 되는 것입니다. 양질의 컨덴츠로 일정 시간 이상 페이지에 머무는 횟수가 쌓일수록 검색사이트는 해당 페이지를 좋아합니다. 검색사이트가 해당 페이지를 좋아하는 지수가 높을 수록 상위 노출 - 상위 노출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려진 방법으로는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1500자~3000자 이상 글 작성, 빈칸 제외 인 경우 입니다. 최소한 1000자의 글을 채워야만 검색 노출에 유리하며, 컨덴츠가 볼만한 자료라고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한 기본 정보를 강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왕초보를 기준으로 설명할 예정이며, 천천히 하나씩 집에서 직접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